캐드 블럭 편집(bedit refedit)

Posted by 다이하는남자
2017. 8. 18. 02:00 프로그램/CAD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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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드 블럭 편집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bedit와 refedit 방법입니다.

보통 bedit를 사용하고 블럭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편집하는 방법이 bedit 방법입니다. XREF 도면을 수정할때도 이방법을 사용합니다. refedit는 수정할때 전체 화면을 볼수 있고 블럭 안으로 들어가는 편집이 아니어서 캐드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bedit 블럭 편집은 들어갈때 로딩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블럭은 아래와 같이 하나의 객체로 선택 됩니다. 오른쪽 동그라미와 선은 블럭이 아닙니다.



명령어 창에 REFEDIT를 입력합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마우스 포인트가 정사각형 모양으로 변합니다. 바로 블럭을 클릭합니다.



블럭을 클릭하면 REFEDIT 편집 창이 뜨고 여러 블럭이 나옵니다. 바로 해당 블럭 이름으로 선택되기 떄문에 OK를 클릭합니다.




블럭 설정안으로 진입했습니다. 선들이 개별 객체로 선택되서 수정할수 있습니다. 반면 블럭 외부에 있는 동그라미와 사선은 색깔 톤이 어둡게 변하고 클릭해도 클릭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화면도 볼수 있고 그 안에서 선택된 블럭만 수정합니다.



블럭 수정이 완료되면 REFCLOSE를 입력하고 블럭 수정 내용을 저장합니다.



아래와같이 저장 할 것인지 다시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블럭이 수정되고 다시 하나의 객체로 선택됩니다. 



BEDIT를 입력하거나 블럭을 더블 클릭하면 똑같이 블럭 수정 창에서 해당 객체가 선택됩니다. OK를 눌러 블럭 편집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 블럭 편집 창 안으로 들어올때 블럭 용량이 높으면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또한 블럭 해당 도면만 보이고 동그라미와 사선의 외부 객체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창도 변하고 동적입력 화면도 오른쪽에 나옵니다. 저장은 오른쪽 화면 위에 CLOSE BLOCK EDITOR CLOSE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저장에 대해 다시 한번 물어봅니다. 첫번째를 클릭합니다.



이상으로 캐드 블럭 편집 BEDIT REFEDI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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